l 슈퍼앱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중고등 수학 참고서를 AI, 메타버스 적용하여 몰입감 강화
l 인터랙티브 디지털 참고서와 라이브 강의 통합 서비스로 학생들은 어려운 수학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교사는 별도의 인프라 없이 편리하게 강의할 수 있어 일거양득
슈퍼앱 기반의 교육,지식 플랫폼 전문기업 (주)티맥스알지(대표 최성기)와 중×고등 수학 교재를 출간하는 수학 전문 출판사 (주)아름다운샘(대표 이창주)이 슈퍼앱 기반 교육 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중고등 수학 참고서를 슈퍼앱 기반의 디지털로 전환하는 ‘디지털 참고서 사업’ 및 전국의 사교육 기관을 비롯한 방과후학교 대상의 라이브 강의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핵심 사업인 AI 디지털 참고서는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AI, 메타버스 적용은 물론, 학생의 수준과 관심사 등 개별 특성을 반영한 1:1 맞춤교육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디지털 참고서에 적용된 교육 전용 챗봇 기능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어 시중 참고서에서는 경험할 수 없던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도서출판 (주)아름다운샘은 13년간의 EBS 강의와 200권 이상의 유명 수학 교재 집필 경력을 보유한 고등학교 교사 출신 이창주 대표가 모든 교재를 직접 집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년 이상 교편을 잡으며 쌓아온 이창주 대표의 노하우와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사와 강사들이 강의하기 편리한 교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재를 출간해오고 있는 굴지의 출판사다.
티맥스알지는 AI,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이 통합된 슈퍼앱 기반의 스튜디오를 제공하여 아름다운샘이 보유한 다양한 참고서들을 집필진이 직접 몰입형 맞춤 참고서로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저자가 전국의 사교육 기관, 방과후학교 대상으로 라이브 강의를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도 연계하여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디지털 참고서와 라이브 강의 통합 서비스로 학생들은 특히 어려움을 겪는 수학 교과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교사와 강사는 별도의 인프라를 구비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강의를 할 수 있게 됐다.
티맥스알지의 최성기 대표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수학 교과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술과 콘텐츠가 모두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티맥스알지가 가진 슈퍼앱 기술과 아름다운샘의 수학 교과 전문성이 최상의 시너지를 내어 1:1 맞춤 교육으로 수포자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留言